구글 킵 출시 – Check out “Google Keep”

0
6896

새로운 노트 앱이 구글을 통해 출시 되었다.

이름은 Google Keep. 다른 구글 앱과 비슷한 모양이다. Google Now 와 많이 닮아 있다.

메모는 네 가지 방식으로 작성이 가능하다. 상단 메뉴를 보면 일반 노트, 체크리스트, 음성메모, 사진메모로 이루어져 있음을 알 수 있다.

image

노트 작성 시의 모습이다. 에버노트와는 다르게 카메라 버튼을 누르면 갤러리, 촬영 등의 옵션을 물어보지 않고 바로 카메라가 실행된다. 추 후 버젼에서 지원 되겠지. (역으로 갤러리에서 공유 버튼을 눌러 킵으로 사진을 공유하는 기능은 된다)

image

체크리스트 작성이다. 먹고 싶은 것을 작성해 보았다. 먹고싶다. 어찌됐건 작성 후에 메모를 불러 아래와 같이 체크가 가능하다. 실제로 먹어서 체크한 것은 아니다.

image

에버노트로 내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인 일렉 뮤직 수집 하는데에 매우 도움이 되겠다. 곡을 구하면 체크해 가면서 짜임새 있게 곡 수집이 가능하겠다. 또한 위시리스트, 장보기 등에도 매우 편리하겠다.

구글 킵은 음성 녹음도 가능하다.

image

이 모든 메모는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이 된다. http://drive.google.com/keep 으로 들어가면 내 노트를 보고, 수정할 수 있다.

하지만 에버노트 같은 PC용 프로그램이 없는 것이 아쉽다.

Download at Google Play Store

Posted from WordPress for Android

Facebook Comment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